본문 바로가기
해피고흥소식

MBC 늘 푸른 인생에 "고흥 신기마을편" 방영

by 고흥을 찾아서 2011. 2. 22.

 

 

신명나는 고향어르신들의 인생이야기와 춤과 노래가 있는 리얼토크쇼, 뽀빠이 이상용의 "늘푸른생"이 고흥군 대서면 안남리 신기거북이마을을 찾아왔다.

 

신기거북이마을은  2007년 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 대상지 안남권역에 포함됐으며  현재 녹색농촌체험마을, 정보화마을, 어촌체험마을, 팜스테이마을, 행복마을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주민들의 화합과 지역발전을 도모해오고 있다.

 

지난 1월 27일 촬영은 강추위 속에서도  주민들의 재치 있는 입담과 장기, 어르신들의 가슴 찡한 인생 이야기,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반농반어 마을 특산물 및 체험 소개 등 다양한 테마로 진행됐었다.


신기거북이마을의 역사와 주민들의 즐거움이 가득 담긴 이날 방송은 2월 20일 일요일 오전6시10분 (재방송 : 24일 목요일 낮 12시40,로컬) 에 MBC 늘푸른 인생스페셜 "고흥신기마을편"으로 방영 된다.

풍부한 물산만큼이나 넉넉한 인심을 베풀며 남해처럼 늘 푸른 성품으로 살아오신 신기거북이마을 어르신들의 세월나들이가 전개된다.

 

부인은 뒷전, 남편의 유별난 소 사랑! 눈물 젖은 인삼으로 달래 보는 통한의 세월./ 남편의 험한 손에 반해서 결혼한 부인,손보다 더 험한 성격 탓에 치른 고생담 공개! /여보, 내 진심이 보이나요? 후회 가득한 남편의 애절한 사과 영상편지.

 

그리고 뽀빠이, 내 한(恨) 좀 들어주소! 죽을 결심도 이겨 낸 ‘엄마’라는 이름./ 남편 없는 하늘 아래 꿋꿋한 세 과부. 한 치의 양보 없는 꼬막 까기 대결의 승자는? / 담배 구멍에 성할 날 없는 옷, 남편에게 보내는 뿔 난 부인의 최후통첩은?


어르신들이 증언하는 굴곡많고 다사다난 했던 삶의 궤적을 통해 같은 세대에게는 동질감과 추억의 반추를 다음 세대에게는 인생의 지혜와 교훈을 주고 지역홍보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