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이고흥소식

광주학생임해수련원 도화면일대 2013년 개원목표 추진

by 고흥을 찾아서 2010. 12. 1.

 

고흥군 도화면 일대 10만여㎡에 광주지역 학생들의 해양 수련활동의 공간이 될 가칭 '광주학생임해수련원'이 오는 2013년 개원을 목표로 추진된다.

 

고흥군은 지난 24일 광주광역시교육청과 시교육청 상황실에서 임해수련원 건립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업무협력을 통해 사업추진과 지원을 하기로 했다.

 

이번에 건립되는 광주시교육청 임해수련원은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등 500명 수용 규모로 사업비 약 280여억원이 투입되는 공공기관 주관의 대규모 투자사업이며 ,학생과 교직원 등 연간 2만5천여명이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교육청은 그동안 연간 중·고생 17만 여명이 수련활동에 참여해 왔으나 기존 학생교육원 수용 규모가 1만4천여명에 불과해 나머지는 민간시설을 이용하는 실정으로 숙박, 세미나실, 해양레포츠 시설을 갖춘 임해수련원 건립을 2008년부터 추진해 왔다.

 

고흥군은 나로우주센터를 중심으로 하는 우주과학교육과 충무사를 중심으로 하는 이순신장군의 역사테마파크 조성, 해상수련활동 여건 등을 제시해 지난 9월 최종 입지로 확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앞으로 임해수련원이 건립되면 우주과학관, 우주체험센터, 천문과학관 등과 연계한 청소년 체험프로그램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되며, 군은 그동안 관광객 유치에 걸림돌이 되었던 숙박시설 문제 해결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