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자료

6월6일 현충일 조기게양법을 알고 현충일의 노래 악보와 음악 들으며 호국영령들의 희생정신을 추모해요.

by 고흥을 찾아서 2014. 6. 5.

           

 

현충일 태극기는 조기(弔旗)로 게양하며 게양시간은 관공서와 공공기관은 현충일 당일 오전 7시부터 자정까지, 각 가정·민간기업·단체 등은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가능하면 자정까지 게양하면 돼요.

 

조기는 깃봉에서 깃폭(깃면의 세로길이)만큼 내려서 달고, 옥외에 단 울타리기·군집기 및 태극기와 함께 게양하고 있는 다른 기(기관기·새마을기 등)도 같이 내려서 달며, 악천후 등으로 태극기가 훼손될 우려가 있는 경우 게양하지 마세요.

 

태극기는 집 밖에서 볼 때 일반주택은 대문의 중앙이나 왼쪽에 달고 공동주택은 각 세대별 난간 중앙이나 왼쪽에 달면 되며, 주택 구조상 부득이 한 경우는 게양위치를 조정할 수도 있어요.

 

가로기와 차량기는 축제분위기를 위한 것이므로 현충일에는 달지 않는다고 하네요.

 

태극기는 인터넷 우체국 (www.epost.go.kr) 또는 인터넷 태극기 판매업체를 통해 구입할 수 있어요.

 

 

현충일 오전 10시에는 조국 수호를 위해 헌신 희생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명복을 기원하는 추념행사가 있습니다. 1분간 사이렌이 울릴 때 경건한 마음으로 묵념에 동참해 주세요~^^

 

현충일 노래 - 조지훈 작사 / 임원식 작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