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흥관련단신

2021 고흥분청문화박물관 시간여행

by 고흥을 찾아서 2021. 3. 14.

고흥분청문화박물관은 고흥의 역사와 문화를 만날 수 있는 2021 고흥분청문화박물관 시간여행 계획을 밝혔습니다.

 

분청사기 레지던시성과전을 비롯 기획전시 6건과 매월 마지막 토요일 분청문화의 날 정기공연, 어린이날, 추석 등 기획공연, 분청사기 할인판매와 경매행사, 고흥기록유산 학술대회를 개최계획이며,

 

박물관 체험교육실과 한옥다목적체험관에서 10여종의 체험프로그램을 연중 운영계획으로 있습니다.

 

현재 기획전시중인 2020년 분청사기 레지던시 입주작가 성과전에는

김설화 작가가 고흥 운대리 흙을 사용하여 덤벙기법으로 작품을 만든 후 깨뜨리고 그안에 결을 채워넣는 작품 을 제작하고

 

오향종 작가가 색화장토를 이용하여 색감이 분청사기에 주는 화려한 감성을 표현하였습니다.

 

그리고 오는 27일 개최예정인 3월 마지막 토요일분청문화의 날에는 오후1시 분청사기 경매 후 오후 130분부터 LG헬로비전과 함께하는 정기문화 공연으로 추억의 스페셜콘서트가 있으며

 

촛불잔치’, ‘내일로 가는 마차’, ‘기타하나 동전하나로 유명한 포크계의 음유시인 이재성과 ‘8월이 오면’, ‘변명을 부른 노래하는 나무, ‘나의 기타’, ‘인사동에서를 부른 최명훈 등이 무대를 함께 합니다.

 

그리고 이날에는 나만의 분청 다육화분 만들기 체험, 월별 문화상품 할인, SNS 인증샷 이벤트 등도 추진됩니다.

 

한편 고흥분청문화박물관은 고흥군 두원면 운대리의 가마터 30여기가 밀집 분포된 국내 최대 분청사기 도요지 일원에 고흥의 역사, 설화, 분청사기를 주 테마로 1,200여 점을 전시하고 10여개의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주변에는 조정래가족문학관과 고흥갑재민속전시관이 위치하여 볼거리가 많은 곳입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흥분청문화박물관 061-830-5990으로 문의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