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흥문화소식

15일 고흥매화가 봄을 알린다. 과역참살이 매화축제 개최

by 고흥을 찾아서 2014. 3. 11.

 

15일 과역면 신곡리 인학마을 및 대화농장 일원에서 '과역 참살이 매화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과역면 부녀회 주관으로 축제의 주무대를 이루는 대화농장 4만여 평의 드넓은매화의 아름다운 꽃물결속에서 새하얀 작은 꽃잎이 함박눈처럼 꽃비처럼 흩날리는 오솔길을 만끽하며 걸을 수 있다.

 

 

이날 행사에는 고흥군전속예술단의 길놀이 농악, 모듬북, 판소리 창, 색소폰 및 품바공연, 초청가수, 군민과 함께하는 노래자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마련되어 있다.

 

 

또한, 과역 청정 갯펄에서 바로 잡은 싱싱한 바지락, 굴, 꼬막 등을 재료로 회무침, 해물파전, 수제비 등을 만들어 판매하는 향토음식점을 운영하여 관광객에게 지역 특산품을 집중 홍보할 계획이다.

 

 

고흥매화는 타지역 매화보다 일주일 먼저 꽃을 피워 봄을 기다리는 상춘객들에게 따뜻한 남부지방으로부터 봄의 시작을 가장 먼저 알린다.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은은한 매화 향기를 느끼면서 봄을 맞이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 가운데 싱싱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소중한 추억이 될 것으로 보인다.

 

 

행사장은 우주항공로 석봉교차로에서 문화마을을 거쳐 과역 호덕마을에서 점암 신전 가는 길 중간 도로변에 위치한 인학마을 대화농장으로 교차로에서 4km정도 거리이다. 네비주소는 고흥군 과역면 쌍정자길 207-18(신곡리 933-2), 061-835-1305로 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061-830-6118(과역면사무소)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