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참고흥새마을

제발 좀 하지 말자. 불법주정차, 역주차 

by 고흥을 찾아서 2013. 4. 29.

 

고흥읍내 주요도로변 곳곳에 주황색의 예쁜 주차금지봉이 자리잡고 있답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느끼셨나요? 도로변에 나란히 도열하여 지붕 없는 미술관 고흥을 더욱 아름답게 하고 있는 주차금지봉. 이제는 생각해 볼 때입니다.

왜 그 많은 주차금지봉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나요. 공간만 있으면 주차를 하려고 하는 얌체 운전자 때문에 많아졌다고 생각지는 않으세요? 여러분은 그런 적이 없었던가요? 지금 이 글을 적는 시간에도 불법주정차는 끊이지 않고 있네요.

자신의 불법주정차가 통행하는 차량들에게 방해가 되고 남들에게 폐를 끼칠지도 모른다고 생각지는 않나요? 조금 불편하고 시간이 걸리더라도 가까운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는 배려를 해줄 수는 없나요?

우리의 무질서한 주차문화가 단속과 견인이라는 강제적인 수단만으로는 해결되기 어렵다고 봅니다. 우리 군민의 높은 질서의식만이 주차금지봉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구간 시종점과 중간에 하나씩만 있어도 이를 지킬 수 있도록 군민의식이 성숙 되었으면 합니다.

가까운 순천시, 보성군 등에도 전광판 하나가지고 불법주정차 및 역주차금지 등 교통질서 지키기가 실천되고 있습니다. 그들에게 지지 않을 우리 군민의식은 아직 깨어 있습니다. 적어도 저는 그렇게 믿고 싶습니다.

제발 좀 하지 말자. 불법주정차, 역주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