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은 행정기관 방문 없이 집, 사무실 등에서 365일 24시간 인터넷을 통해 필요한 민원을 안내, 신청, 열람, 발급받을 수 있는 사이트'민원 24' 활용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민원24를 통해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는 민원서류는 주민등록등(초)본, 지적(임야)도, 건축물대장, 자동차등록원부, 농지원부, 출입국사실증명서 등 50가지 이르며, 자동차등록증 재교부 등 다수의 민원에 대해 수수료 감면 혜택이 제공돼 군민들의 시간경제적 부담도 한층 덜어준다.
'민원24'를 이용하려면 인터넷 홈페이지(www.minwon.go.kr)에 접속해 회원 가입하면 되고 본인 확인이 필요한 민원은 금융기관이 발급한 공인인증서를 등록 한 후에 사용하면 된다.
- 필요 민원을 신청하여 화면상으로 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개별주택가격확인원 등 22종)
- 필요 민원을 화면으로 열람할 수 있으며, 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주민등록등초본 등 1,000여종)
- 일상생활 중에 발생하는 다수의 생활민원을 인터넷 상에서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묶음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2010년 5월 현재 이사, 사망, 장애인, 보훈, 개명 서비스 제공 중)
- 인터넷, 방문, 전화 접수 등 다양한 민원 접수 방법을 이용하여 민원을 신청하고, 가까운 공공기관을 방문하여 편리하게 민원을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대학교졸업증명 등 290여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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