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리원특산품

전남도, 12월 전통주에 녹동양조장 ‘고흥유자주’ 선정

by 고흥을 찾아서 2022. 12. 23.

 

전라남도는 12월을 대표하는 남도 전통주로 유자의 상큼함부터 곡물의 고소함까지 다채로운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고흥 녹동양조장 고흥유자주를 선정했다.

 

알코올 도수 8%고흥유자주100% 친환경 고흥쌀, 고흥 유자, , 누룩을 발효해 맑은 부분만을 걸러 만든 약주로

적당한 달콤함과 부담스럽지 않은 도수, 깔끔한 포장디자인으로 박람회에서 선물용으로 반응이 좋다.

 

한 병에 두 개 분량의 유자 생과가 들어가며, 30년 된 고목에서 해풍을 맞고 자라 그 향이 더욱 진하며 합성 착향료를 넣지 않아 유자 특유의 상큼함이 잘 느껴진다.

 

저도주를 선호하는 엠지(MZ)세대의 취향에 맞춰 8도와 12도 두 종류로 구성된 기존 제품에 도수를 더욱 낮추고 유자의 풍미를 높인 신제품 어떤유자(알코올 6%)’ 출시도 앞두고 있다.

 

또 수출용 고급 제품을 위한 고흥유자주 프리미엄 패키지 디자인으로 2021년 아시아를 대표하는 3대 디자인 어워드인 ‘K-디자인 어워드에서 위너(Winner)를 수상하기도 했다.

 

녹동양조장에서는 고흥유자주 외에도 은은한 유자향으로 부드러운 목넘김이 특징인 유자막걸리유자동동주등 고흥 유자를 활용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고흥유자주는 녹동양조장 판매장(고흥 도양읍 목넘가는길 52-5, 061-842-3773)에서 500ml 1병 기준 13천 원에 판매하고 있으며, 자사몰(https://smartstore.naver.com/eotteonharu)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