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흥분청문화

26일 고흥분청문화박물관에서 분청사기 학술대회 개최

by 고흥을 찾아서 2022. 8. 23.

고흥분청문화박물관은 오는 26일 오전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강당2층에서 분청사기 학술대회를 개최합니다.

 

연구주제는 고흥운대리 출토 제기의 성격 규명을 위한 조선전기 국가의례와 분청사기 제기로 발표와 종합토론이 이어집니다.

 

이날 행사는 고흥분청문화박물관 공식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wd0RfOTaJpdTk2ebrFxJjg)에서 생중계 예정이며 자료집은 당일 홈페이지에 업로드 계획입니다.

 

이날 11시에는 강제훈 고려대 사학과 교수가 조선전기 국가의례의 성립과 전개에 대하여 특별강연이 있습니다.

 

오후1시부터는 윤효정 이화여대 한국문화연구원 연구원의 분청사기 제기의 출토현황과 성격’, 안세진 문화재청 인천공항 문화재감정위원의 분청사기 제기의 종류와 양식적 특징”, 심지연 문화재청 청주공항 문화재감정위원의 조선전기 주현제 시행과 분청사기 제기의 제작등 주제 발표가 진행됩니다.

 

이어서 이종민 충북대 고고미술사학과 교수를 좌장으로 하여, 토론자로 구혜인 베를린자유대학교 방문연구자, 최명지 국립광주박물관 학예연구사, 맹세환 고흥분청문화박물관 학예연구사 등이 지정 및 주제토론을 가집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흥분청문화박물관 학예연구팀 061-830-5556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