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흥행복강좌

23일 고흥문화회관에서 정순관 순천대학교 행정학과교수 초청 고흥성공아카데미 개최

by 고흥을 찾아서 2015. 4. 16.

 

고흥군은 오는 4월 23일 오후2시 고흥문화회관 김연수실에서 정순관 순천대학교 사회과학대학 행정학과교수를 초청하여 '사회변화와 지방분권'이라는 주제로 제103회 고흥성공아카데미 강좌를 갖는다고 밝혔습니다.

 

정순관 교수는 ‘지방분권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시행착오를 거듭해 점차 발전해 왔으며, 이는 지방정부의 혁신역량 강화 노력과 지방행정에 대한 주민 참여 확대 노력의 결과로 앞으로 지방자치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지방주권이 제대로 행사되기 위해서는 정치적·행정적·재정적 분권화가 선행돼야 한다’고 말한 바 있습니다.

 

그는 1983년 전남대를 졸업하고 서울대에서 석사, 전남대에서 정책학 박사학위를 취득으며, 1998년 순천대 교수로 임용돼 서울행정학회 부회장,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자문위원, 순천대 교무처장 등을 지냈습니다.

 

그리고 한국거버넌스학회장과 한국행정학회 전략 부회장, 한국정책학회 지역 부회장 등을 역임하며 활발한 학회 활동을 해왔고, 대통령 소속 지방이양추진위원회 위원, 지방분권촉진위원회 실무위원, 전국시도의장협의회 자문위원회 부위원장, 전국시도지사협의회 지방분권특별위원회 위원 등의 활동도 활발히 해왔습니다.

 

현재는 순천대학교 사회과학대학 행정학과교수를 비롯 전라남도 분쟁조정위원회 위원, 대통령소속 지방자치발전위원회 자문위원, 한국지방자치학회 회장, 국무총리실 행정협의조정위원회 위원, 전라남도 정책자문위원회 인재육성분과위원, 전라남도 지방분권추진협의회 위원장 등을 맡고 있습니다.

 

이번 고흥성공아카데미 강좌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고흥군청 평생학습사업소 평생학습담당(☎061-830-5867)에게 문의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