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흥해수욕장

환상의 일출에 붉게 물들어가는 남열해돋이해수욕장

by 고흥을 찾아서 2013. 8. 12.

 

남열해돋이해수욕장,

- 생명력 넘치는 파도가 만들어 내는 천연 물놀이장! 용바위와 해안절벽이 절경을 이루는 솔향기 생쾌한 해변

 

 

남열해돋이해수욕장은 고운 모래가 깔린 넓은 백사장과 울창한 송림, 용바위를 비롯한 기암괴석과 해안절벽이 절경을 이룬다. 길이 800m의 백사장은 수심이 1~2m로 경사가 완만하며 모래가 곱고 바닷물이 맑지만 파도가 높아 주의해야 한다.

 

남해의 수평선을 바라보고 있어 아침 일출의 모습을 볼 수 있고 은빛 모래밭은 탕사로 유명하며 50년생 소나무숲이 시원한 휴식공간을 제공해주고 있다.

 

 

텐트 67동를 비롯 주차장, 야영장, 화장실, 샤워장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춰진 편이며, 입구 남열마을에 민박집 등이 있다.

 

주변에 용이 승천하였다는 용바위와 용암해안 낚시터에서 바다낚시를 즐길 수 있고 팔영산휴양림에서 삼림욕을 할 수 있어 가족단위 피서지로 널리 알려져 있다.

 

 

남열리일출은 고흥10경 중 하나이며, 국토해양부 선정 “전국우수해수욕장”에 선정되고, 한국관광공사 선정 "1월에 가볼만한 곳"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부서지는 파도포말이 일품인 천혜의 어촌마을 남열은 해양수산부 선정 “아름다운 어촌”에 선정되고, 시원한 조망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해안도로인 남열마을-우암마을 코스는 (사)한국여행작가협회 소속 전문 여행작가들이 남도의 걷기 좋은 길 "연인과 함께 걷고 싶은 길"로 추천하고 있다.

 

 

또한 남열해돋이해수욕장에서 산책로 미르마루 길을 따라가다보면 고흥우주발사전망대가 있으며 우주도서관, 우주체험관, 홍보전시관, 옥외전망대, 전망회전카페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수려한 다도해 절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다랭이논, 몽돌해변, 용바위, 용흥사 등 주변 경관도 직접 느껴볼 수 있는 곳이다. 

 

전망대 입구의 통일발원지공원에는 전국 최초로 시작된 통일기금 모금운동의 발원지로써 통일운동 성지 기념비가 자리잡고 있다.

  

주소 : 고흥군 영남면 남열리 175-2

문의 : 영남면사무소 061-830-6368

         텐트예약 010-3620-91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