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주항공축제

4월13일부터 3일간 고흥만간척지 일원에서 2012 고흥우주항공축제 열려

by 고흥을 찾아서 2012. 3. 2.

 

고흥군은 오는 4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고흥만간척지 일원에서 2012 고흥우주항공축제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축제기간 중에는 개막식 등 공식행사와 체험, 공연, 부대행사 등 모두 60여개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축제장에는 우주항공홍보관, 야생화⋅새우난, 전통민속 생활도구 등이 전시되고, 모형로켓발사, 모형항공기 날리기, 전통 노젓기 대회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개최된다.

 

또한 마술쇼, 7080 라이브 콘서트, 풍물한마당, 중국기예단 등 14종의 공연과 아울러 농산물특판장, 향토음식점, 오리배타기 체험, 전통 활쏘기 체험 등 부대행사도 마련할 계획이다.

 

축제가 펼쳐질 4월 고흥만에는 두원 관덕리- 도덕 용동리간 8km에 달하는 벚꽃길이 열리고 해변 7만여㎡에 달하는 공원에는 유채꽃이 만발한다.

 

그리고 745ha의 광활한 담수호와 280ha의 인공습지를 끼고 직선으로 쭉뻗은 방조제는 상쾌한 드라이브 코스로 자리잡고, 득량만의 쪽빛바다에는 학꽁치 떼가 몰려들어 상춘객과 강태공들의 봄나들이 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한편 고흥은 나로우주센터를 비롯해 우주과학관, 국립청소년우주체험센터, 항공센터, 우주천문과학관 등 우주항공 시설이 집적화돼 있으며, 군에서도 우주항공클러스터 구축에 심혈을 기울여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