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일성지고흥

13일 고흥 팔영체육관에서 통일기금 모금 범국민 확산 다짐대회 가졌어요

by 고흥을 찾아서 2014. 8. 13.

 

8월 13일 고흥 팔영체육관에서 통일부관계자, 전라남도지사, 그리고 전국의 평화통일국민포럼 관계자와 군민 등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통일기금 모금 범국민 확산 다짐대회가 개최됐습니다.

 

이번 행사는 고흥군과 고흥군의회, 그리고 통일기금모으기국민운동과 (사)평화통일국민포럼이 공동으로 주최 했으며, 시대의 흐름에 따라 점점 쇠퇴해지고 있는 통일에 대한 염원을 되살리고 통일에 따른 재정소요를 국민의 힘으로 준비하자는 취지로 열렸습니다.

 

최근 박근혜 정부에서 통일준비위원회를 출범시켜 한반도 평화통일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확산시키고 통일 추진의 구체적 방향 제시 등을 도모하고 있는 시기에 열려 국가적 시책사업에 대한 민간차원의 자율의지라는 데 그 의의가 있다고 하겠습니다.

 

이날에는 통일기금 모금 운동 관련 영상물 상영과 통일기금 모금 취지 설명에 이어 통일기원 웅변과 특강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참석자 모두가 통일의 염원을 담은 만세삼창을 외치는 것으로 마무리 했습니다.

 

한편 통일기금모으기운동은 지난 2009년 고흥군에서 33인의 민간인이 주도하여 시작하여 2012년 통일기금 모금 결의대회와 2013년 통일운동의 성지 기념비 제막에 이어 열렸으며 통일운동이 국민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 순수 국민운동으로서 발전할 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하는 자리가 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