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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 속 불편 스마트하게 해결 하세요!

by 고흥을 찾아서 2012. 2. 24.

전라남도는 최근 스마트폰 이용자가 급속히 증가함에 따라 올해부터 도민들이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지역생활의 불편함을 신고하는『생활불편 스마트폰 신고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생활불편 스마트폰 신고는 불법주정차, 쓰레기 방치, 도로 등 각종 시설물 파손, 가로등/신호등 고장 등 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크고 작은 불편사항을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어 자동 위치정보와 함께 간편하게 신고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는 회원가입, 그리고 실명인증 등의 절차 없이 성명과 주민번호만으로 신고할 수 있으며, 또한 촬영 영상을 나중에 신고할 수 있는 기능도 있어 급하게 버스를 타고 이동해야 하는 불가피한 상황에도 신고할 수 있다.

 

신고된 민원은 해당 시·군 전자민원창구를 통해 접수되며 담당공무원이 현장사진 및 위치를 확인하고 신속하게 민원을 처리한 후 완료 SMS(단문자)를 민원인에게 발송하면 ‘생활불편 스마트폰 신고’ 앱에서 민원처리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서비스 이용은 아이폰 앱스토어, 안드로이드폰 마켓, 생활공감대표사이트(www.gmap.go.kr)와 각 통신사별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설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