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행정안전부 ‘2021년 찾아가고 싶은 33섬’에 고흥 연홍도와 시호도 선정.

by 고흥을 찾아서 2021. 6. 15.

행정안전부는 섬 관광 전문가 자문 및 섬 여행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해 걷기 좋은 섬, 사진찍기 좋은 섬, 이야기 섬, 쉬기 좋은 섬, 체험의 섬 등 5가지 테마로 나누어 33섬을 최종 선정했습니다.

 

올해 86일부터 열리는 2회 섬의 날 행사의 일환으로 온라인 전시관(7월 중순 구축)에는 33개의 섬에 대한 추천 관광코스, 배편현황, 방문시기, 주요 먹거리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는 대한민국 구석구석(국문 관광정보) 홈페이지(https://korean.visitkorea.or.kr)를 통해 2021년 찾아가고 싶은 섬별도 코너를 운영합니다.

걷기 좋은 섬’은 섬 곳곳의 명소를 둘러보며 등산이나 트레킹을 즐길 수 있는 섬으로 연홍도는 마을 벽화, 각종 조각품, 해안전망대 등 아기자기한 섬 마을 연홍도 둘레길과 연홍미술관길, 해안전망대 등에서 다양한 풍경을 접할 수 있습니다.

 

체험의 섬’은 낚시, 갯벌 체험, 짚라인, 해상케이블카 등 다양한 체험 행사를 즐길 수 있는 섬으로 시호도 원시체험의 섬은 원시인 체험, 어로체험, 수렵체험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한편, 찾아가고 싶은 섬은 행정안전부에서 섬 지역의 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016년부터 매년 선정해 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