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피고흥소식

순천의료원 두룸박의료봉사단 등 동일면 봉남마을 찾아 자원봉사 실시

by 고흥을 찾아서 2016. 7. 18.

 

 

지난 7월16일 전라남도순천의료원(원장 정효성) 두룸박의료봉사단과 순천시 풍덕동 로즈헤어샵에서 복지혜택을 받기 어려운 고흥군 동일면 봉남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펼쳤습니다.

 

봉남마을회관에서 실시된 이날 봉사활동에는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주민들의 적극적인 호응으로 60여명의 의료혜택과 30여명이 넘는 어르신들이 이미용 및 염색 등 도움을 받았습니다.

 

순천의료원은 10여명의 봉사단원이 간단한 문진과 혈압 체크, 당뇨검사 등을 시작으로 진료를 받고 그에 따른 처방으로 투약 및 영양제 주사 등을 실시하였으며,

 

이날 정밀진단이 필요한 환자도 3명이나 발굴하여 의료기관 방문토록 안내했으며, 혈액검사 결과는 서면 통보하여 관절염과 골다공증 등 치료에 도움을 주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방 한편에서는 생명을 구하는 4분의기적, 심폐소생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하여 응급상황 대처능력를 높였습니다.

 

또한 마을 회관 앞쪽에서는 로즈헤어샵 직원들이 어르신을 대상으로 커트 및 염색 이,미용 봉사가 진행되어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고흥사회복지협의회에서도 10여명이 함께 참여하여 소외계층들이 더 많은 의료 및 이,미용 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진행안내 등에 힘썼습니다.

 

이날 노수철동일면장도 현장을 방문 어르신들에게 인사와 함께 봉사단을 격려하며 병원이 없고 노인인구가 많은 우리면에 방문 봉사활동을 펼쳐 주신데 대하여 고마움을 표시했습니다.

 

 

이날 의료봉사를한 순천의료원은 의사, 간호사, 보건직, 사무직 등 70여명의 직원 의료봉사 동아리로 구성 자발적인 재능기부를 해오고 있으며,

2002년 부터 전남동부6군 읍.면과 섬마을 등 의료취약지역을 대상으로 연12회이상 의료봉사를 실시해오고 있습니다.

 

순천의료원 관계자는 "지역거점공공의료기관으로써 전남동부6시군 지역주민의 건강권 확보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