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흥관련방송

sbs 놀라운 대회 스타킹(224회) 소록분교를 지켜 주세요

by 고흥을 찾아서 2011. 7. 18.

 

                                                               방영일 : 2011-07-16

 

사람들의 발길이 많이 닿지 않아 자연경관이 살아있는 소록도의 녹동초등학교 소록분교 학생들이 지역 홍보를 위해 <놀라운 대회 스타킹>을 찾았다.

 

한센병 환자들이 점점 줄다 보니 자연스럽게 섬에 사람이 줄어 현재 소록분교의 전교생은 달랑 5명이다.

 

선생님은 모두 3명이어서 과외처럼 수업을 받는다는 아이들은 소록도로 관광객이 많이 오고 섬 인구가 늘어야 분교를 지킬 수 있다며 직접 관광 홍보에 나선 것이다. 

 

 

# 우리 학교를 지켜주세요~!! 남쪽 섬마을 소록도에서 친구들이 찾아왔다!! 전교생 5명! 소록분교 친구들 학교 지키러 출동!! 우리학교를 지켜주세요~!!

 

1교시엔 물빠진 갯벌에서 조개캐고, 오후엔 나무타고 뛰놀기?! 학교 맞아?! 자연과 더불어 즐거운 학교생활! 학교는 줄어드는 학생에 근심만 늘어나! 김태희도 왔다가 반한 섬! 작은 사슴을 닮은 섬! 소록도로 놀러오세요~!!      

 

이날 한 학생의 3가지 소원중 하나로 소록도에 1박 2일 촬영을  오게 해 달라는 말에  강호동은 최대한 빨리 소록도, 소록분교를 방문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변했다.  

 

긴 장마가 끝나고  뜨거운 여름이 시작됐다. 숨 쉬기도 힘든 뜨거운 여름 도심을 훌쩍 떠나 조용한 곳에서 쉬고 싶은 생각이 든다면 여신 김태희가 다녀간 이곳, 소록도를 적극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