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흥문화소식

2017년 새해첫날 고흥 남열해돋이해수욕장에서 “희망! 2017 고흥 남열 해맞이 행사” 개최

by 고흥을 찾아서 2016. 12. 17.

 

내년 1월 1일 고흥 남열해돋이해수욕장 및 고흥우주발사전망대 일원에서  “희망! 2017 고흥 남열 해맞이 행사”(일출예정시간 07:38)가 개최됩니다.

 

 

오전 6시부터 8시까지 진행되는 이날 행사에는 신년메시지 낭독, 대북공연, 떡국나눔, 유자차 시음, 붓글씨 퍼포먼스, 새해소원 써주기 이벤트 등이 있습니다.

 

나로호 발사 성공을 조망했던 이곳에서 수평선 위로 힘차게 떠오르는 태양의 기운을 받으며 새출발, 새각오를 다짐하는 하루가 되었으면 합니다.

 

남열해돋이해수욕장의 남해 바다 수평선 위로 떠오르는 장엄한 일출은 고흥 10경중 하나이며, 넓고 깨끗한 백사장에 빽빽한 소나무숲이 있고 밀려오는 파도와 점점이 펼쳐진 다도해의 수려한 경관이 일품입니다.

 

이곳은 국토해양부의 “전국우수해수욕장”, 국민안전처의 "물놀이 안전명소", 한국관광공사의 "1월에 가볼만한 곳"에 선정되고, 남열해안도로는 (사)한국여행작가협회 소속 전문 여행작가들이 남도의 걷기 좋은 길 "연인과 함께 걷고 싶은 길"로 추천한 바 있으며, 남열마을은 해양수산부 선정 “아름다운 어촌”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주변에는 우주발사전망대공원과 통일운동의 성지 기념비, 다랑이논 미르마르길, 사자바위와 몽돌해변, 용바위와 용암해안 낚시터, 용흥사와 기바위골, 남포미술관, 팔영산휴양림, 팔영대교 등 볼거리도 풍성합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흥군청 문화관광과(☎061-830-5305)로 문의 바랍니다.